이영훈 인천미추홀구청장이 취임사에서 앞으로의 각오를 밝히고 있다.
이영훈 인천미추홀구청장이 취임사에서 앞으로의 각오를 밝히고 있다.

민선 제8대 이영훈 인천미추홀구청장이 1일 취임식을 갖고 41만 구민과 함께 미추홀구 새로운 도약을 다지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 구청장은 취임식에 앞서 현충탑을 찾아 참배하고, 구청장실에서 사무 인수서에 서명하는 것으로 공식적인 구정업무를 시작했다.

취임식은 '새로운 변화! 함께 뛰는 미추홀구'라는 구정구호 아래 미추홀구민과 지역원로, 국회의원을 비롯한 전·현직 정치인, 주요 기관장과 단체장 등 500여 명 내빈들이 참석했다.

민선8기 시작을 알리는 타악 퍼포먼스 공연을 시작으로 미추홀구에 바라는 구민들 희망과 축하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 미추홀구립 여성합창단 축가 등 행사와 함께 이 구청장 취임선서와 취임사, 각계각층 축하 메시지와 축사가 이어졌다.

이 구청장은 "구도심이면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지닌 미추홀구에서 구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현장에서 뛰는 구청장으로 담대한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도시인프라 시설 확충, 상생복지, 창의적 인재 육성, 안전하고 건강한 삶, 구민과 눈높이를 맞춰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구청장은 취임식 직후 첫 공식일정으로 미추홀노인복지관으로 이동해 이날 함께 취임한 유정복 인천시장과 함께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범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