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1 (2)
 

프로축구 수원 삼성이 공격력 강화를 위해 2년 연속 K리그2 득점왕과 MVP를 수상한 안병준을 영입했다.

수원은 "안병준을 옵션이 포함된 1년6개월의 계약기간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재일교포 출신인 안병준은 일본 J리그에서 활약하다 2019년 수원FC 유니폼을 입고 K리그2무대를 밟았다.

이후 2020년 수원FC에서 21골, 2021년 부산에서 23골을 기록하는 등 2년 연속 득점왕과 MVP를 수상하는 등 K리그에서 56골 8도움(91경기)으로 골게터 명성을 쌓았다.

수원 관계자는 "안병준은 오른발, 왼발, 헤더 능력을 고루 갖추고 스피드, 수비가담능력, 1대1 결정력 등 전형적인 육각형 스트라이커로 평가받고 있다"며 "K리그에서 검증된 골잡이가 가세함으로써 공격력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병준은 "한국축구 역사를 통해 이름난 빅클럽의 일원이 돼 영광이다"며 "하루 빨리 팀에 적응해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병준은 5일 팀훈련에 합류했고, 등번호는 22번을 달았다.

한편 올 시즌 수원서 16경기에 출전한 이한도는 부산 아이파크로 이적했다. 이와 별도로 김상준을 부산 아이파크에 6개월 단기 임대키로 결정했다.

오창원기자 cwoh@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