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문고
사진=교보문고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매뉴얼
유준호│라온북│267쪽 


반려견을 키우는 가구가 급증하면서 보호자로서 견주들의 소양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초보 반려인이라면, 또는 펫 관련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다면 ‘반려견 라이프스타일 매뉴얼’을 읽어보자.

이 책은 우연히 만나게 된 꼬마 푸들 ‘근돌이’와 함께 10년 넘게 동고동락하면서 반려견 라이프플래너로 살고 있는 저자의 반려인 생활 노하우를 담았다. 강아지를 입양하는 방법부터 산책 시 중요한 에티켓, 사료 배합,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행동 풍부화 프로그램, 반려견과 함께하는 동반 명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교보문고
사진=교보문고

코로나 3년의 진실
조지프 머콜라·로니 커민스│에디터│416쪽 


"지금 우리는 민주적인 체제와 제도가 아닌, 공중 보건 지령에 의해 지배되는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는 정치인들이 두려움과 공황을 조장함으로써 그러한 지령을 강요하고 있는 것"이라는 게 저자들의 주장이다. 특히 어처구니없는 정부의 대응과 의료 과실, 매스 미디어의 공황 조장이 세계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었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책은 ▶제1장 팬데믹 계획, 어떻게 펼쳐졌나? ▶제2장 실험실 유출인가 자연 발생인가? ▶제3장 ‘이벤트 201’과 ‘위대한 리셋’ ▶제4장 코로나19는 중대한 위협? ▶제5장 공포심 조장으로 자유를 록다운하다 ▶제6장 팬데믹으로부터 나를 보호하려면 ▶제7장 코로나19 위기와 치료제 논란 ▶제8장 코로나19 백신, 무엇이 문제인가 ▶우리의 건강은 우리가 지킨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교보문고
사진=교보문고

부의 비밀지도
마크 빅터 한센 │레몬한스푼│236쪽 


부는 어떻게 이뤄질까? 한때 재기 불능에 이를 정도로 엄청난 파산을 겪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작가이자 사업가가 된 사람.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저자 마크 빅터 한센이 부를 얻을 수 있는 전략 시스템을 전하고 있는 책이 바로 ‘부의 비밀지도’다. 책은 자기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필요한 생각의 변화는 물론 눈앞에 기회가 나타났을 때 그것을 잡을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저자만의 노하우가 13가지로 정리돼 있다.

흔히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는 말이 있지 않은가. 마크 빅터 한센의 이같은 전략들을 잘 습득하고 활용하면서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가보면 어떨까 싶다. "여러분의 삶을 바꾸어 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는 저자의 말처럼 말이다.

강경묵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