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행사 온라인 등을 통해 암검진에 대한 홍보

남양주시 보건소 국가 암검진 받고 건강 챙기세요! 집중 독려
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지난 13일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해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호평, 평내, 수동 생활개선회 회원을 대상으로 국가암 무료검진 독려에 나섰다.사진=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지난 13일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2일까지 호평, 평내, 수동 생활개선회 회원을 대상으로 국가암 무료검진을 독려했다.

14일 센터에 따르면 올해 국가 암검진 대상은 '짝수 연도 출생자'로 발병률이 가장 높은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가입자는 무료 검진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암 검진을 미루는 경향이 나타나면서 암환자들의 조기진단이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로, 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협조해 검진 대상자를 1:1로 상담하고 지역 문화행사와 온라인 등을 통해 암검진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는 등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나와 가족의 소중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권고안 주기에 맞춰 암검진을 꾸준하게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가암검진 관련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 또는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진료예방팀(031-590-83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