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는 건강도시 시흥의 소식과 정보를 발 빠르고 역동적으로 전달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자 유튜브 채널(채널명 ‘건도TV’)과 카카오톡 채널(채널명 ‘건도톡’)을 함께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민들에게 새롭게 시행되는 건강도시 정책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도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시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행정 신뢰도를 향상하고자 추진했다.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의 약 95%가 사용하는 국민 SNS 매체로 알려진 카카오톡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간편히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할 수 있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역동적인 영상 정보를 원하는 시민은 유튜브 채널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면 된다.

한편, 유튜브 채널과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거나 추가한 시민들을 위한 이벤트가 마련돼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유튜브 검색창에서 ‘건도TV’를,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건도톡’을 검색해 유튜브 채널 구독 및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설정하면 된다. 이어 두 가지 채널을 구독, 추가한 화면을 캡처한 뒤, 이벤트 응모 페이지(네이버 폼)로 이동해 인증샷 보내기를 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 10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8월 10일에 발표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맞이한 언택트 시대는 온라인을 통한 정보 전달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건강도시 홍보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