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4일 대통령 관저 공사의 일부를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업체가 수주했다는 의혹과 김 여사의 논문 표절 의혹 등을 문제삼으며 대여 파상 공세에 나섰다.

국정조사와 특검 등을 언급하는 한편, 특별감찰관 임명을 요구하는 등 대여 압박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서 "김 여사의 ‘사적 수주’ 의혹이 계속 불거지고 있지만 대통령실은 동문서답 혹은 묵묵부답으로만 대응하고 있다. 해명도 오락가락하고 있다"면서 "의혹 전반에 대해 국정조사를 포함, 국회법이 정하는 모든 절차를 조속히 검토하고 진상규명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용산 대통령실 이전을 둘러싼 불법·비리에 대해 국회 차원의 조사가 불가피해졌다"며 "여당인 국민의힘도 집무실 관저 공사 ‘사적 수주’ 의혹 뿐만 아니라 대통령실 운영 전반을 바로잡는 일에 책임있게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관저 공사 사적 수주와 관련해 여러 신빙성 있는 의혹이 나오고 있고 내용도 심각해서 국정조사를 요구할 것"이라며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은 이른 시일 내에 가능할 것이다. 9월 정기국회까지 멀리 갈 것 같지 않다"고 밝혔다.

김성환 정책위의장은 KBS 라디오에서 "박근혜 정부 때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이 떠오르지 않는 국민이 별로 없을 것"이라며 "사실이라면 권력 사유화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직격했다.

그는 "친인척을 감시·감독할 수 있는 특별감찰관을 두는 게 맞는다. 빨리 임명해서 주변에서 국정을 농단하는 일을 원천 차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대가 김 여사의 논문에 대해 표절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린 것에 대해서도 강력 비판했다.

강민정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공정과 상식은 김 여사 앞에서 멈춘다"며 "김 여사 앞에 넙죽 엎드린 건 국민대만이 아니다. 허위이력 의혹은 고발 9개월째이지만 감감무소식이고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등도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그는 "더는 김 여사와 관련된 몰상식, 불공정을 방치할 수 없다. 김 여사를 둘러싼 각종 불법 비리 의혹을 밝히기 위해 ‘김건희 종합 특검’이라도 필요하다"며 "윤석열 정부는 김 여사를 지키려다가 정권 안위가 무너질 수도 있다는 점을 직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라다솜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