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진읍과 풍무동은 지난 3일과 4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각각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휴가철을 맞은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포시 통진읍과 풍무동은 최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4일 풍무동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김포시청
김포시 통진읍과 풍무동은 최근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4일 풍무동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김포시청

지난 3일 통진읍 청소년지도위원 및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등 10여 명은 통진읍 내 식당 및 단란주점, 호프 등 유흥시설을 방문해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 안내문구를 넣은 물티슈와 메모지를 계산대에 비치하고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를 금지한다는 스티커를 부착했다. 또 유동인구가 많은 마송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청소년 보호YES’ 리플릿을 배부해 일반 시민들의 청소년 보호 인식 개선에도 앞장섰다.

이어 지난 4일에는 풍무동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청소년지도위원, 지역 주민 등 11여 명이 일반음식점, 편의점, 카페 등을 방문해 19세 미만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표시의무 이행여부 및 청소년 출입 고용금지 업소의 청소년 출입 고용금지표시 이행여부 등을 단속했다.

임종구 풍무동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일어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비행·음주 등 청소년 일탈행위를 차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청소년 보호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재국 통진읍장 역시 "청소년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위원과 함께 앞으로도 꾸준히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권순명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