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는 경기도와 수원시의 지원으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사회 적응지원 사업의 일환인 '2022년 제 85회 한국어 TOPIKⅡ 대비반' 운영한다.

토픽Ⅱ 시험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시행하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으로 시험점수에 따라 한국어능력시험센터에서 3-6급까지 급수를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이다.

'한국어TOPIKⅡ 대비반 2회기'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은 이주배경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방향 제시 및 한국어를 사용함으로써 한국사회 진입 자립기반(대학 입학, 취업, 체류비자 변경 등)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본 센터에서는 한국어능력시험Ⅱ(3~6급) 문항구성에 맞춰 듣기, 쓰기, 읽기과정으로 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어능력 급수취득을 희망하는 14세이상 이주배경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용가능하며, 제 85회(응시일: 11월 13일, 성적발표일: 12월 15일) 시험응시를 대비해 오는 22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월·화·수요일 주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업 시간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모집기간은 85회 시험 원서 접수기간을 고려해 8월 11일부터 9월 2일까지이다. 이주배경청소년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없다.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은 이주배경청소년들은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홈페이지 접속 후 ‘On-tact 상담/교육신청’ 탭을 이용한 온라인신청과 전화신청 또는 방문신청으로 참여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On-tact상담/교육신청 또는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031-247-1324)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세용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