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전경
파주시청 전경

파주시는 21일 운정 산들초등학교에서 경기도와 합동으로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테마정비를 실시했다.

테마정비는 도시미관을 해치고 시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각종 불법광고물을 월별로 계획 수립, 집중 단속해 쾌적한 도시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9월에는 개학기를 맞아 국민 생활 밀접시설인 학교 주변과 인근 유동 인구 많은 주요 상가 변의 불법광고물을 점검하고, 위험광고물을 집중 정비하게 된다.

시는 경기도와 협동해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테마정비 활동의 일환으로 ▲드론을 활용해 산들초등학교 간판 및 산내마을 상가 일대 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찾아가는 튼튼간판 안전점검 서비스 ▲파주시광고협회, 산내마을 상가 번영회와 민-관 합동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시는 9월 한 달 동안 어린이보호구역, 교육환경보호구역 내에 위치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주변의 불법광고물 정비 및 노후 간판 예찰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건강한 수업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자정 도시경관과장은 “매년 개학기마다 학교와 주위 일대 상가까지 폭넓게 불법광고물을 정비하는 등 학생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며, “이번 경기도와 함께하는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합동 정비를 통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윤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