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솔루션은 전국 전통사찰 290여 개소 방재시스템을 직접 개발·납품한 원천기술 보유 기업으로, 지속적인 상품개발과 혁신적인 기술로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기업 핵심 가치는 ▶끊임없는 도전 ▶한 발 앞선 기술력 ▶고객과의 약속 ▶글로벌 지향 등으로, 이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 경쟁력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기술에 대한 다양한 수요처와 시장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화재 전이구역 예측, 원격 소화설비에 관한 특허를 보유 중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전통사찰 방재시스템 ▶지능형 영상 분석 시스템 ▶전기화재 예측시스템 등이 있으며, 기존 시스템의 품질과 기술력을 강화하고자 지속적인 연구 개발 진행 중에 있다.

전통사찰 방재시스템 ‘지키ME’는 디지털 CCTV와 화재감지 센서, 침입감지기 등의 현장정보를 전송받아 정보를 수집하고, 통합 관리 서버에서 현장 및 스마트폰 APP을 통해 비상 알람 및 해당 정보를 관리자 및 유관기관에 신속하게 전파하는 통합 관제시스템이다.

비상상황 발생 시 각 현장의 맞춤형 3D맵(MAP)을 통해 직관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사찰 특성상 관리인력의 고령화를 감안해 키보드 마우스 운용방식이 아닌 간편한 터치스크린 타입의 맞춤형 시스템으로 운용 중이다.

지능형 영상 분석 시스템은 사찰의 환경을 고려해 카메라 영상 내 화재·침입·도난 감지 영역을 설정하면, 지능형 영상 분석 시스템이 상황을 감지해 유사시 스마트폰과 통합 관제 서버로 알림을 전송해준다.

전기화재 예측시스템은 전기화재의 징후인 아크와 스파크를 사전 검출한 뒤 경보해 조기 화재 예방을 가능케 한다. 원격으로 전기화재 발생 여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마루솔루션은 ▶산불 전이구역 예측 및 문화재 원격 방재시스템 ▶스마트폰 앱을 통한 소화설비 시스템 가동으로 2차적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솔루션 등의 개발을 위해 연구를 추진 중이다.

심현주 ㈜마루솔루션 대표는 "마루솔루션은 국내 최고의 개발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며 "끊임없는 도전과 한 발 앞선 기술력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루만의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지희기자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은 매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여성기업을 지원한다. ㈜마루솔루션사는 올해 맞춤형 지원대상으로 선정돼 도의 지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