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의 단원경찰서 간담회
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단원경찰서가 지난 27일 간담회를 통해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 내 교통난 해소를 위해 협력을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사진제공=안산상공회의소

안산상공회의소(이하 안산상의)와 안산단원경찰서가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 내 교통난 해소를 위해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안산상의에서 만난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과 강은석 안산단원경찰서장은 안산스마트허브의 교통 현안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산업단지 내 교통난, 특히 출퇴근 시의 극심한 교통혼잡은 교통사고 위험의 증가, 근로자의 통행 및 화물의 운송 불편 등 결국 기업의 경영환경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안산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으로 교통난 해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은석 안산단원경찰서장은 "상습 교통정체 및 사고 우려 지점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신호등 설치 및 전용차로 확보 등 교통 인프라 구축, 신호체계 개선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안산상의와 함께 교통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안산상의와 안산단원경찰서는 ▶교통 불편사항 상시 접수 창구 개설 ▶교통 문제의 신속한 해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안산단원경찰서는 그동안 현장 밀착형 지원을 통해 기업의 교통 관련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태양금속삼거리, 신안산대입구삼거리, 공단삼거리, 대성산업사거리 등 교통 정체 및 사고 우려 지점의 맞춤형 시설 개선과 하수종말처리장삼거리 등 상습 정체 구간의 신호체계를 개선했다.

전춘식·이태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