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가을을 맞아 시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알리기’ 공모전을 운영한다.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커뮤니티 ‘광주시 워킹투데이’에 가입 후 게시판에 사진을 첨부한 게시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좋은 길로 선정되면 온누리상품권 등 상품이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워킹투데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또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10월 매일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기간 내 20만보(1일 최대 8천보)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이틀 동안 2만보(1일 최대 1만보)를 걸으면 지역 내 안심식당(보건소 지정 7곳)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안심식당 마일이지 챌린지’도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하고 10월 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참여가능 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걷기 챌린지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며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규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