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9 기자회견 사진
황대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29일 오후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민생추경 보이콧을 강행하고 의회 운영위원회를 파행시킨 국민의힘을 규탄했다.

황대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수원3)을 비롯한 대변인단은 29일 오후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은 시급한 민생을 위한 예산심사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수석대변인은 지난 26일 기획재정위원회와 지난 28일 운영위 파행의 주범으로 지미연 기재위원장(국민의힘·용인6)을 지목했다.

그는 "지미연 기재위원장이 통합안정화기금의 변경안에 대해서 터무니없는 이유를 들면서 승인을 거부, 기재위 회의를 파행시켰다"며 "운영위 회의에선 통합재정안정화기금의 일반회계 전출이 승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운영위 소관 추경안 처리를 반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의회 파행 과정에서 소신이나 원칙도 없다"면서 "양당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원만히 운영위 회의를 진행할 책임이 있는 김정영 위원장(국민의힘·의정부1)과 고준호 부위원장(국민의힘·파주1)마저 지 기재위원장에 아무런 의견을 제시하지 못하고 파행에 동참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으로 국민들 사이에서 제2의 IMF 사태가 오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경제위기 불안감이 엄습하고 있다"면서 "정치적인 이유로 민생예산을 보이콧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고 토로했다.

이와 관련 지 수석대변인은 기재위·운영위 파행의 주범으로 내몰린데 대해 어이가 없다는 입장이다.

그는 "타 상임위가 지난 26일 있었던 기재위 예산 심의보다 일정이 앞에 있어 이미 심사된 것"이라면서 "잘못된 사항을 찾아 지적했는데 왜 파행의 원인이 되는지 모르겠다"고 반박했다.

신다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