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선수단-단체사진
연천군 미라클이 26일 2023년도 공개 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 사진=연천미라클야구단

독립야구단 연천군 미라클이 오는 26일 연천에 위치한 선곡베이스볼파크에서 2023년도 공개 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전직 프로선수 ▶국내 고교 및 대학 출신 아마추어 선수(졸업예정자, 중퇴자 포함) ▶국내외 독립리그 및 해외학교 출신 ▶실력이 우수한 일반인이 그 대상이다.

특히 이번 트라이아웃에서는 좌완투수, 포수, 유격수 포지션 지원자와 2023년도 하반기에 개최되는 ‘2024 KBO 신인 드래프트’ 대상자를 우대하며 선수단은 20~25명 규모로 꾸릴 계획이다.

이번 선수선발에서는 우수선수와 육성선수를 구별하여 선발한다. 지원자 중 ‘우수선수’로 선발된 인원은 연천군에서 합숙비와 식비를 지원하고, 지원자의 실력이 기준에 못 미칠 경우 우수선수는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다.

트라이아웃을 통해 선발된 선수는 기존 선수단에 합류해 내년 시즌을 준비하게 되며 11월 실시되는 마무리 훈련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자는 오는 25일까지 연천 미라클 홈페이지(www.miracle-baseball.com)에서 지원 가능하며 포지션별 실기능력 테스트와 면접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2015년 창단한 연천 미라클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차체(연천군)에서 지원을 받는 독립야구단으로 총 7명의 선수가 KBO리그에 진출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올 ‘2022 독립야구단 경기도리그’에서 정규시즌 2위에 올라 파주 챌린저스를 상대로 플레이오프 첫 승을 신고했다.

손용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