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는 26일 제288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부터 15일간 진행된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정례회 기간 중 13일부터 9일간 운영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의왕시 41개 부서와 의왕도시공사를 대상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주요 사항으로는 「의왕시 1인가구 지원 조례안」등 9개의 조례안과 「의왕시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6개의 동의안은 원안대로 의결했으며, 「의왕시 지역정보화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정보화위원회의 기능을 구체적으로 규정하고 위원의 임기에 관한 사항을 추가하는 내용으로 수정 의결 했다.

또한 시에서 제출한 「의왕시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철회 동의안이 제출되어 의결했다.

김학기 의장은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안 등 숨 가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성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 여러분과 협조해준 관계 공무원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결산안 심사과정에서 지적된 사항들은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해 주시고, 개선사항들은 내년도 본예산과 시책에 적극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명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