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지역 전역에 대한 개발, 정비 및 보전을 위해 토지이용, 교통, 환경 등의 계획을 포함하는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용역’을 추진하면서 8개동 주민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는 2022년 5월 16일 경기도로부터 승인받은 ‘2035년 동두천 도시기본계획’ 결과를 토대로 도시관리계획을 재정비, 내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한다.

주민설명회는 시가 1차로 공고한 도시관리계획(도시계획시설 51곳) 결정(변경)에 관한 계획과 용도지역·지구·구역 지정 및 변경에 관한 계획, 기반시설(도로, 공원, 녹지 등)의 설치·정비 및 변경에 관한 계획 및 지구단위계획구역의 지정·변경에 관한 계획과 지구단위계획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설명과 의견수렴을 위해 진행 중이다.

지난 7일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동별로 주민설명회를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이나 주민 의견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동두천시청 도시재생과 도시계획팀(031-860-2353)으로 문의 및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주민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윤성·노진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