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린 사전 행사에는 버스킹, 마술쇼, 줌바댄스 등 지역예술인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오후 6시부터 열린 파크콘서트에는 육중완 밴드, 경서예지, 파주시립예술단이 무대에 올라 열기를 이어갔다.

운정호수공원에서 펼쳐진 불꽃놀이 쇼. 사진=파주시청
운정호수공원에서 펼쳐진 불꽃놀이 쇼. 사진=파주시청

7시부터 시작된 개막 세리머니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및 시민 2만여 명이 참석했다.

터치버튼 세리머니와 함께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지자 축제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렀다.

감동적인 음악을 배경으로 조명, 레이저 등 멀티미디어쇼와 어우러진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했으며, 특히 불꽃을 내뿜으며 하늘을 나는 불새가 등장하자 관람석에서는 박수와 환성이 터져 나왔다.

운정호수공원에서 펼쳐진 불꽃놀이 쇼. 사진=파주시청
운정호수공원에서 펼쳐진 불꽃놀이 쇼. 사진=파주시청

김경일 파주시장은 “대규모의 인원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며, “이번 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가 파주시민 여러분의 사랑으로 커가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이태원 참사 이후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파주경찰서, 파주소방서 등 유관기관 안전대책 회의 및 합동점검으로 안전관리대책을 수립했으며, 축제 당일 170여 명의 관리 인원을 투입해 안전사고 방지에 총력을 기울였다.

조윤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