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파업이 8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천지역에서도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1일 시에 따르면,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화물연대 파업 관련 긴급 현안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연합 (해당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연합 

회의는 인천상공회의소와 인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인천도시공사 등 관련 단체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피해 상황을 공유하고 분야별 대응책을 논의했다.

인천상공회의소는 이날 현재까지 접수된 인천지역 피해 업체가 31곳에 달한다고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조업의 경우 물류 운송이 이뤄지지 않아 생산차질 및 수출입 중단 사태 등이 벌어지고 있고, 물류업의 경우 원부자재 수급 문제로 현장 업무가 중단되고 있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이날 오후 4시 현재 인천 주유소 3곳의 기름재고가 소진된 상태다.

특히 시는 서구 검단신도시 2공구 공사현장의 경우 사용 가능한 콘크리트 분량이 이틀치밖에 남지 않아 파업이 장기화할 경우 공사가 중단될 위기라고 강조했다.

인천 도시철도 사업도 콘크리트 수급이 어려워 파업이 장기화할 경우 정류장 구조물 공사 등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각 분야에서 화물 운송 관련 피해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해 비상 수송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 유류 수급과 주택 건설사업 등에 대한 대응책을 추진하고 대시민 홍보 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화물연대 파업으로 시민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현실 가능한 대안을 마련하고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예준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