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이 8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경영안정을 위해 함께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는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이재홍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광명지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했다.

‘일일명예지점장’은 일선에서 어려운 민생 경제를 체감하고 소통하며 경기신용보증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안정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경기신용보증재단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됐다. 사진=광명시청
박승원 광명시장이 경기신용보증재단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됐다. 사진=광명시청

시와 경기신용보증재단재단은 시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담보가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자금을 대출받고자 할 때 신용보증을 발급해주는 특례 보증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서 올해 중소기업 30개 업체 43억 5백만 원, 소상공인 128개 업체 23억 7천4백만 원을 특례 보증했으며, 내년에는 시에서 출연금을 올해 8억 원 대비 11억 원으로 3억 원 증액하고 보증한도액을 중소기업은 기존 2억 원에서 3억 원으로, 소상공인은 기존 2천만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상향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체험은 경기침체 속에서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광명시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전춘식·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