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성품 즐거운 조직 문화 조성 강점

황윤규(59) 경기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유쾌한 성품으로 즐겁게 일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한다는 평이다. 탁월한 친화력으로 부서원과 관계 형성에 힘써 원활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강점이다. 충남대 전자공학교육학과, 서원대 교육행정 석사를 졸업했다. 1988년 교편을 잡은 뒤 경호중 등 4개 학교 교사를 지냈으며 분당경영고 교장,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장,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역임했다.

 

◇ 업무 관련 적극적 소통·지도 유명

홍정표(57)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국장=추진력 있는 리더십으로 정평이 났다. 후배 직원들에게 업무와 관련해 많은 소통과 지도를 해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경인교대 초등교육과, 인하대 전자계산교육 석사를 졸업했다. 1988년 교직에 입문해 신하초 등 3개 학교 교사를 지냈으며 경기도교육연수원 원격연수부장, 경기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장, 안상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역임했다.


 

◇ 직원 화합 중시·섬세한 업무처리

고효순(57)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꼼꼼하고 섬세한 업무 처리로 정평이 났다. 직원 화합을 중요하게 여겨 소통을 중심으로 한 조직 문화를 이끄는 인물이다. 경인교대 초등교육과, 경희대 상담심리 석사를 졸업했다. 1989년 교편을 잡은 뒤 화도초 등 5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이충초 교장, 이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 경기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장 등을 역임했다.

 

◇명확한 업무 지시·합리적 처리 정평 

오찬숙(59)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명확한 업무 지시와 처리로 정평이 났다. 합리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해 직원들 신망이 두텁다는 평을 받는다. 고려대 영어교육학과, 동국대 교육대학원 상담교육 석사, 고려대 교육학 박사를 졸업했다. 1988년 교직에 입문해 통진고 교사로 일했다. 이어 수주고 교장,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국장 등을 역임했다.


 

◇ 원활한 소통으로 따뜻한 분위기 조성

박준석(58)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평적 리더십으로 모든 부서원과 소통하고 협력해 따뜻한 업무 분위기를 만든다는 평을 받는다. 공주대 일반사회학과, 공주대교육대학원 일반사회교육 석사를 졸업했다. 1989년 교편을 잡은 뒤 신갈중 등 2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기흥고 교장, 안산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수원교육지원청 교육국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역임했다.



 

◇ 꼼꼼한 업무로 조직 내 신망 두터워

정광윤(58)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꼼꼼하고 추진력 있는 업무로 조직 내 신망이 두텁다. 직원 소통과 협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타입이다. 한양대 체육학과, 한양대 체육교육 석사를 졸업했다. 1991년 교직에 입문해 일산종합고 등 3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수원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과 장학관, 경기도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영부장 등을 역임했다.

 

◇ 직원 역량 발휘하도록 적극 지원

김태훈(59)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경인교대 초등교육과, 평택대 교육상담 석사를 졸업했다. 1986년 교편을 잡은 뒤 오성초 등 5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지장초 교장,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평택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고양교육지원청 미래국장 등을 역임했다.

 

◇ 민주적 조직 운영…협력 강조 타입

고아영(57)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민주적인 조직 운영으로 직원들과 협력을 강조하는 타입이다. 개개인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평이다. 홍익대 전자계산학과, 한국교원대 컴퓨터교육 석사, 한국교원대 교육행정 석사를 졸업했다. 1987년 교편을 잡은 뒤 동일공고 등 2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광명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성남교육지원청 교육국장 등을 역임했다.

 

◇ 직원 의견 통해 합리적 결정 이끌어

원순자(59)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합리적인 결정을 내려 신임이 두텁다는 평을 받는다. 춘천교대 초등교육과, 경인교대 사회교육 석사, 경인교대 사회과교육 박사를 졸업했다. 1985년 교직에 입문해 진부초 등 7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백마초 교장, 경기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장, 율곡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 등을 역임했다.


 

◇ 소통 활발… 업무 역량 발휘 노력파

김영호(58)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꼼꼼한 업무처리와 활발한 소통으로 업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평을 받는다. 공주교대 초등교육과, 한국교원대 기술교육 석사, 경기대 교육경영 박사를 졸업했다. 1987년 교편을 잡은 뒤 부장초 등 6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숙지초 교장, 대평초 교장, 안산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성남교육지원청 미래국장 등을 역임했다.

 

◇ 맡은 업무처리 꼼꼼… 강한 추진력 발휘

이종민(58)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업무 추진력이 강한 것으로 정평이 났다. 맡은 바 업무를 꼼꼼히 처리하는 타입이다. 공주대 중국어교육학과, 수원대 중국어교육 석사를 졸업했다. 1988년 교편을 잡은 뒤 송원여중 등 3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장학관, 경기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 장학관, 용인교육지원청 미래국장 등을 역임했다.



 

◇ 조직에 헌신·솔선수범 스타일

심상해(60)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민주적이고 조직에 헌신적인 타입이라는 평을 받는다. 모든 일에 있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조직 내 신망이 두텁다. 청주교대 초등교육과, 아주대 컴퓨터교육 석사를 졸업했다. 1984년 교편을 잡은 뒤 갈래초 등 5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성남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이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 가남초 교장 등을 역임했다.

 

◇ 가족적인 조직 분위기 만들어

유혜영(58) 경기도국제교육원장=온화한 성품으로 직원 모두가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평을 받는다. 청주교대 초등교육과, 경기대 다문화교육 석사를 졸업했다. 1985년 교직에 입문해 명주초 등 8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효행초 교장, 성남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수원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국장 등을 역임했다.


 

◇ 탁월한 리더십 일품…갈등 해결사

김형태(58)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장=추진력 있는 리더십으로 정평이 났다. 솔선수범하고 갈등을 적극 해결하는 타입이다. 공주대 일반사회학과, 공주대 일반사회 석사를 졸업했다. 1988년 교직에 입문해 가평종합고 등 4개 학교 교사를 지냈으며 향남중 교장, 성남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장학관, 수원교육지원청 교육국장 등을 역임했다.

 

◇ 온화한 성품 깊은 배려심 돋보여

박교선(59) 경기도미래교육연수원장=온화한 성품으로 타인에 대해 배려하고 부서원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끄는 타입이다. 공주대 한문교육학과, 고려대 한문교육 석사, 고려대 국어국문학 박사를 졸업했다. 1985년 교편을 잡은 뒤 의정부여중 등 3개 학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운암고 교감, 경기창조고 교장, 향남고 교장, 운천고 교장, 혁신교육연수원장 등을 역임했다.

 

◇ 직원 개개인 역량 위해 지원 앞장

허인영(49)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장=민주적 조직 운영과 소통을 중요시 여긴다는 평이다. 직원 한 명 한 명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는 타입이다. 인제대 아동학과, 국민대 유아교육 석사를 졸업했다. 2000년 교편을 잡은 뒤 흥천초병설유치원 등 6개 원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 장학사, 삼평유치원 원감 등을 역임했다.


양효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