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다음달 29일까지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 대표자 300명을 대상으로 ‘2023 광주하남 학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교육공동체로서의 학부모 리더 육성은 물론 자녀에 대한 교육력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8회, 16시간에 걸쳐 줌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에게 경기 교육정책에 대한 안내와 함께 새롭게 강화되는 교육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내용은 물론 학부모들이 수강을 희망하는 주제까지 포함했다.

지난해에 이어 이미 500여 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사전 참여를 신청하는 등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아카데미 연수 내용은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자녀교육의 방향(김철원 교장) ▶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이윤영 작가) ▶달라진 입시제도의 이해(김무곤 교사) ▶인공지능 융합교육의 이해(김왕원, 김주영 교사) ▶ IB 교육철학의 이해와 적용의 실제(조현영 교수) ▶미래사회와 미래교육(고병헌 교수) ▶가정에서의 성 교육법(김지연부원장) 등이다.

김성미 교육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학부모님들의 지식과 소양 함양은 물론 자녀들에 대한 교육적 전문성을 기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희망 분야는 물론 다소 전문적 영역까지 지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학부모 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학부모 아카데미 필수 기본 자율과정이며, 이번 과정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심화과정이 8월 이후 단계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