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고가 우수과학 영재의 조기발굴과 육성을 위해 지난 21일 울산과학기술대(UNIST)와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경기과학고는 울산과학기술대로부터 ▶교육과정 편성과 평가를 위한 AP과목의 교수지원 ▶R&E 프로그램 운영▶위탁교육 교육과정 운영 ▶UNIST 교육과정과 일치하는 교과에 대한 AP학점 인정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 경기과학고는 이번 MOU체결을 기반으로 카이스트, 포항공대 , 광주과학기술원 등의 특성화 대학들과 AP를 포함한 교육활동에 관한 협약을, 연세대와는 IT명품 R&E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조무제 울산과학기술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과학고 학생들이 연구와 학문 등 모든 부분에서 창의적인 과학기술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도전정신을 갖고 마음껏 꿈을 펼치며 향후 한국과학을 이끌어줄 인재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전영호경기과학고 교장은 “울산과학기술대와의 MOU체결을 비롯해 각급 특성화 대학들과의 협약을 잘 마무리해 학생들이 협약대학에 진학할 경우 3년만에 졸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기과학고가 목표로 하고 있는 졸업생의 20대 박사학위 취득을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윤기자/jsy602@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