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천시청 직원들이 길주로 사업과 관련이 있는 보도블럭 업자와 술자리를 하고 몸싸움을 벌인(본보 1일자 5면 보도) 가운데 길주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이 특정업체 밀어주기식이라는 익명의 진정서가 시에 접수돼 물의를 빚고 있다.

시에 접수된 익명의 진정서는 부천시청 고위인사가 길주로정비 사업과 관련, 원미구청에 전화를 걸어 부천지역내 업체가 아닌 특정업체와 계약을 하도록 압력을 행사했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따라서 최근 부천시청 소속 직원들이 보도블럭 업체와 함께 술을 마시다 의견충돌로 몸싸움을 벌인 문제도 길주로 사업 물건납품과 관련됐다는 소문이 돌고 있어 집중적인 감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감사원은 최근 토착비리와 관련 부천시 고위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시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해 토착비리 의혹이 난무하고 있어 부천시 공직기강 해이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김만수 시장은 이날 월례조회에서 “공직자는 직무와 관련해 직·간접을 불문, 향응을 수수해서는 아니된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조직의 명예를 훼손하고 조직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도록 몸가짐을 조심해 달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길주로 정비사업은 지하철 7호선 개통을 맞아 시가 푸른숲길조성사업에 14억원, 길주로작품벤치설치 6천만원, 버스노선 및 정류소 정비 3억여원, 교통안전시설물관리 2억원, 시청 진입로 동선정비 2억원, 정거장주변 보도블럭정비 7억2천만원, 자전거보관대설치 2억3천만원, 중동신도시 공동구 환기개선 1억원, 길주로 불량도로 및 보도정비 13억원 등 5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권현수기자/khs@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