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경인교대 인천캠퍼스 운영 정상화를 위한 지원 방법 찾기에 나섰다.

시는 경인교대 인천캠퍼스가 교육국제화특구와 관련된 사업을 실시할 경우 지원하는 방법을 검토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는 경인교대가 시에게 인천캠퍼스 운영 정상화를 위한 지원금을 요구한데 따른 것이다.

시의회는 지난 1월 ‘제3차 경인교대 인천캠퍼스 발전위원회’를 통해 경인교대 측에 1~4학년을 나눠 인천캠퍼스와 안양캠퍼스에서 공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재 인천캠퍼스에는 1학년 및 4학년 학생 일부 등 1천여명만이 공부하고 있다. 2~3학년은 경기도 안양캠퍼스에서 공부한다.

경인교대는 이 경우 운영비 증가로 48억원의 돈이 필요하며 이중 24억원을 시가 부담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시는 경인교대의 요구를 받아들이면 지역내 다른 대학들의 지원 요구도 잇따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 경인교대가 교육국제화특구 관련 사업을 실시할 경우에 한해 지원하는 방법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경인교대가 위치한 계양구는 지난해 10월 연수구, 서구와 함께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됐다.

시 교육지원담당관실 관계자는 “경인교대 인천캠퍼스 운영 정상화를 위해 경인교대가 요구한 운영비 24억원은 시의 열악한 재정상황으로 지원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다만 경인교대가 교육국제화특구에 위치한 만큼 관련된 사업을 실시하면 사업부 일부 지원에 대해서는 검토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의회는 13일 이용범 기획행정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인교대 인천캠퍼스 기능 정상화 촉구 건의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용범 위원장은 “경인교대 인천캠퍼스에선 1학년만 수업하고, 2∼4학년은 경기도 안양의 경기캠퍼스에서 수업을 하는 캠퍼스 기능 분리 운영은 학생들의 불편과 혼란을 야기시키는 행위”라며 “이를 중단하고 조속히 종전대로 정상 운영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서승우기자/ssw@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