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과 다른 추측성 보도 이어져 당사자 명예훼손"

   
 

 아이스하키 선수와의 교제 사실이 밝혀진 '피겨여왕' 김연아(24) 측에서 허위보도나 지나친 사생활 침해를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 매체에서 교제 기사와 사진을 공개한 이후 사실과 다른 내용이나 추측성 보도가 각종 언론사를 통해 이어지고 있으며, 당사자들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수준의 사진·기사가 지속적으로 게재되고 있다"면서 "신속히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경고했다.

 올댓스포츠는 추측성 기사 외에 인터넷 댓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등에도 허위사실을 담은 글이 올라오고 있다며 이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댓스포츠는 "김연아의 사생활을 담은 사진을 영상으로까지 제작한 것은 명백한 사생활 침해"라며 "선수가 공인이라며 사생활을 동의 없이 공개하는 것은 위법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 매체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 등에서 개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김연아는 6일 국내의 한 매체가 아이스하키 선수 김원중(30·상무)과 함께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는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성교제 사실이 밝진 후 이와 관련된 각종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올댓스포츠는 두 사람의 교제에 대해 더는 확대 해석하거나 근거 없는 내용을 확산하지 말아줄 것을 당부했다. 연합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