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지의 제왕 회춘 다이어트 (사진=MBN ‘엄지의 제왕’ 캡처)

‘엄지의제왕’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다리 놓기 운동 “젊어지는 비결?”

‘엄지의 제왕’ 회춘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나잇살을 정복하기 위한 ‘회춘 다이어트’가 소개됐다.

이날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상준 원장은 “남성과 여성 가릴 것 없이 나잇살의 핵심은 뱃살”이라며 “내장비만인 복부비만은 고혈압, 당뇨, 심근경색 등의 원인이 된다”고 나잇살의 위험성을 경고했다.

이어 박 원장은 회춘 다이어트의 첫 번째 비결로 ‘두부 쉐이크’를 꼽았다. 중년이 되면서 근육량이 떨어지고 기초 대사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따로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다고.

박 원장은 “단백질 섭취의 최강자가 두부 쉐이크다. 두부와 같은 순수 단백질 음식은 일단 칼로리가 낮다. 부피가 많으니까 포만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식이 된다”고 말했다.

두부 쉐이크는 찌개용 두부 100g(4/1모), 바나나 100g(큰 바나나 한 개, 작은 바나나 두 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를 준비, 믹서기로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이다.

두부 쉐이크를 맛본 강수지는 “두부 냄새가 전혀 안나고 너무 맛있다. 아이들이나 두부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먹기 좋은 것 같다”고 감탄했다.

회춘 다이어트의 두 번째 비결은 간단한 스트레칭이다. 누워서 간단히 하는 허리, 골반 운동은 나잇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다리 놓기 운동’은 허벅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회춘 다이어트를 접한 누리꾼들은 “회춘 다이어트, ‘엄지의 제왕’ 보는 내내 따라하고 싶었다”,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먹고 다리 놓기 운동하면 진짜 회춘할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해독다이어트 방법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엄지의 제왕 회춘 다이어트 (사진=MBN ‘엄지의 제왕’ 캡처)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