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흥 유기농 콩 직접 공수…간수·열조절·뜸 들이는데 정성

   
 

필수아미노산과 풍부한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콩과 두부는 대표적인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식품이다.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인 따스한 봄을 맞아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부천에서 진달래, 벚꽃 등 꽃 구경도 하고 몸에 좋은 각종 두부요리의 참맛을 느껴 보는 걸 어떨까.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379번지 삼정프라자 1층에 위치한 ‘가마솥 우리콩사랑’은 각종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다.

우리콩사랑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모듬부두, 두부전골, 홍어보쌈, 두부조림 등이다.

찐빵으로 유명한 강원도 안흥에서 태어난 우리콩사랑 김용제 대표는 어렸을때 먹었던 두부 맛을 내기 위해 고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콩을 직접 공수해 두부를 빗는다.

김 사장은 두부를 빗는데 있어서 간수와 열조절 그리고 뜸을 들이는데 가장 정성을 쏟는다. 두부 맛은 적절한 간수와 열조절, 뜸들이는 것이 두부의 맛을 결정하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해 정확하게 조리 시간을 맞춘다.

때문에 우리콩사랑 두부는 여느 두부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난다.

여기에 7가지 한약재를 넣어 끊여서 만든 육수로 삶아낸 보쌈은 고소하고 담백한 깊은 맛이난다.

이렇게 만든 두부와 보쌈으로 요리한 모듬두부는 부드럽고 담백한 퓨전요리로 가장 많은 손님들이 찾는 요리다.

밑반찬으로는 구이두부와 피개, 전, 절임배추, 해산물을 넣은 두부찌개 등과 함께 나온다.

두부와 한방보쌈, 홍어로 요리한 홍어보쌈은 홍어매니아들이 많이 찾고 있다.

두부와 각종 야채로 요리한 두부전골은 쌀지는 것을 염려하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사람들에게 인기다. 콩 속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콜레스테롤을 씻어내 비만, 동맥경화증, 성인병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또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두부조림이 적격이다. 두부에 갖은 양념을 넣어 끓인 두부조림은 매콤하고 담백한 맛이나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다.

김 사장은 “항상 싱싱하고 청결한 재료로 요리해 저희식당을 찾은 손님들이 맛있게 들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이 노력한 결과 우리콩 사랑은 지난해 경기도 맛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송내동 379번지 삼정프라자 1층

전화 : 032―613―5999

오택보기자/tboh@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