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장 예비후보, 경선 여론조사기관 수사의뢰

 새누리당 경기도당 경선관리위원회의 여론조사 컷오프(예비경선) 방침에 대한 도내 기초 지방자치단체장 예비후보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김상국·조양민·최승대 용인시장 예비후보는 12일 공동 보도자료를 내고 "경선후보 여론조사가 불공정하게 이뤄진 사실을 확인,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경선관리위원회는 여론조사 일정, 샘플링 표본, 설문지, 응답지, 조사방법 등 관련 자료 전체를 공개하라"며 "예비후보 합의 아래 객관적이고 공정한 여론조사를 중앙당 차원에서 다시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재조사가 실시되지 않으면 탈락 후보간 연대를 통한 무소속 단일후보를 내세워 시장 선거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양진영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경선 후보 여론조사를 실시한 기관이 선거법을 위반했다며 수원지검 안산지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양 후보측은 "경선후보 확정을 위한 여론조사를 의뢰받은 기관이 불공정한 여론조사로 공직선거법을 위반할 소지가 농후하다"고 주장했다.

 또 "후보자 대표 직책을 불공정하게 붙인 점, 후보자 순서를 가나다순과 상관없이 임의로 배치한 점, 동일 유권자에게 세번씩 조사한 점 등 자의적인 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양 후보측은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경선 후보를 선정하기로 한 경선위가 9일과 10일 여론조사를 강행한 것은 부당하다며 11일 수원지법에 안산시장 경선후보 확정 및 공표 금지 가처분신청을 낸 바 있다.

 이에 따라 경선위는 당초 13일 계획한 경선 후보 선정결과 발표 일정에 차질을 빚게 됐다. 연합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