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진도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에 탑승했던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들의 학부모들이 16일 오후 자식들을 만나기 위해 진도로 향하는 버스에 오르고 있다. 연합

 숨진 것으로 확인된 경기도 안산 단원고2학년 정모(16)군의 아버지(48)는 "믿기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정씨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진도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 인터넷 뉴스로 아들의사망 소식을 전해들었다"며 오히려 기자에게 "사망이 공식 확인된 게 맞느냐"고 되물었다.

 정씨는 "함께 탄 학교 관계자에게 사망 소식이 맞느냐고 물었는데 아무 대답을 못한다"며 "어제 저녁 '배가 출발한다'고 애 엄마한테 전화온 게 마지막이었다"고 차분하게 말했다.

 그는 "배터리가 없어 금방 끊은 게 마지막 전화라니..."라며 아쉬움에 말을 잇지 못했다.

 휴대전화 너머로는 정씨 옆자리에 앉은 부인이 흐느끼는 소리가 또렷이 들려왔다.

 정씨는 떨리는 듯한 목소리로 "아들은 검도와 농구를 좋아하는 평범한 아이였다"며 "일단 눈으로 확인을 해야 지금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단원고 학부모 240여명은 이날 오후 12시 30분 안산시와 학교에서 마련한 버스를 타고 진도로 향하고 있다. 연합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