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침몰 실시간] 경찰, '거짓 인터뷰 파문' 홍가혜 체포영장 발부…현재 추적 중

[세월호 침몰 실시간] 경찰, '거짓 인터뷰 파문' 홍가혜 체포영장 발부…현재 추적 중

경찰이 자신을 민간잠수부라 지칭한 뒤 MBN과 ‘거짓 인터뷰’를 한 홍가혜(26) 씨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추적에 나섰다.

 전남지방경찰청의 한 관계자는 20일 "홍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조만간 체포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찰은 홍씨가 명백히 거짓말을 했거나, 신뢰할만한 사람으로부터 듣고 발언한 것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면 명예훼손 등 혐의로 사법 처리할 방침이다.

 앞서 홍씨는 지난 18일 오전 종합편성채널 MBN과 인터뷰를 하면서 "해경이 민간잠수부들의 구조 작업을 막았고, 대충 시간이나 때우라고 했다", "실제 잠수부가 배안에서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대화를 하기도 했다고 한다"는 등의 발언을 해 파문을 일으켰다.

 해경은 즉각 홍씨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으며, 논란이 증폭되자 홍씨는 "다른 사람에게서 들은 얘기"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홍가혜 씨는 인터뷰 후 모든 연락을 끊고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찰은 홍가혜 씨가 목포, 진도 인근이 아닌 제3의 장소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확인해 본격적인 추적에 들어갔다. 인터넷뉴스부

사진=채널A캡쳐(세월호 침몰·실시간, 세월호·홍가혜 체포영장’ 방송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