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32)가 22일(한국시간)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코 콜리시움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회초 선두타자로 나서 홈런을 터트린 뒤 홈으로 들어오고 있다. 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32)가 시즌 2호 홈런을 쳤다.

추신수는 22일(한국시간)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코 콜리시움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원정경기에 1번·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1회초 선두타자 홈런을 기록했다.

오클랜드 오른손 선발 댄 스트레일리와 맞선 추신수는 볼 카운트 2볼-2스트라이크에서 142㎞짜리 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우월 솔로포를 쏘아 올렸다.

지난 18일 시애틀 매리너스를 상대로 텍사스 이적 후 첫 아치를 그린 추신수는 4일 만에 다시 홈런포를 가동했다.

개인 통산 홈런은 106개로 늘었고 시즌 타점은 7개로 불어났다.

추신수는 이날 3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 1볼넷으로 경기를 마쳤다.

텍사스는 3-3으로 맞선 8회초 1사 3루에서 도니 머피가 1타점짜리 중전 결승타를 날려 4-3으로 승리했다.

전날 하루 침묵한 뒤 이틀 만에 안타 생산을 재개한 추신수의 시즌 타율은 0.314(70타수 22안타)로 조금 올랐다. 출루율도 0.432로 높아졌다.

첫 타자로 나선 추신수는 스트레일리의 투심이 높게 형성되자 이를 놓치지 않고 잡아 당겨 우측 펜스 위쪽에 꽂히는 홈런을 만들어냈다.

3회초 1사 2루에서는 볼카운트 3-1에서 스트레일리의 바깥쪽으로 흘러나간 포심을 참아내 볼넷으로 출루했다.

하지만 후속타 불발로 홈에 들어오지는 못했다.

추신수는 7회에는 첫 타자로 나서 상대 3번째 투수 페르난도 아배드 쪽으로 내야 강습 타구를 때린후 1루 베이스를 밟는 과정에서 왼쪽 발목에 이상을 느껴 7회말 수비 때 마이클 초이스로 교체됐다.

엑스레이 결과로는 골절된 부분이 없었으나, 추신수는 좀 더 자세한 검사를 위해 23일 자기공명영상(MRI)를 촬영할 예정이다.

추신수는 “베이스를 너무 세게 밟았다”며 “어떤지 지켜보려고 했으나, 불편함이느껴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