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승려가 항소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

경락마사지사 1급 등 각종 마사지사 자격이 있는 승려 A(54)씨는 지난 2012년 12월 자신이 운영하는 경락마사지실에서 손님 B(52·여)씨에게 “혈 자리를 찾아주겠다”며 옷을 모두 벗게 한 뒤 강제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B씨의 몸을 만진 것은 사실이지만 질환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마사지 교습의 일환이었으며 B씨의 사전 허락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1심은 그러나 “의사도 아닌 피고인에게 B씨가 민감한 부위를 만지는 것을 허락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징역 6월을 선고했다.

하지만 항소심 판단은 달랐다.

수원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송인권)는 A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재판부는 바로 옆 침대에서 제3자가 마사지를 받고 있었던 점과 사건 발생 후 6일이 지나 고소한 점, 합의금으로 5천만 원을 요구한 점 등을 무죄 판단의 근거로 참작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행위를 마사지 교습의 일부로 생각해 명시 또는 묵시적으로 승낙했다가 이후 추행의 의도로 행위를 했다는 의심이 생겨 사실과 다른 진술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강하게 든다”고 무죄 선고 이유를 밝혔다.

이 사건은 검찰의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

이주철기자/jc38@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