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일본 열도  '초토화!'...부산 '초긴장'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일본 열도  '초토화!'...부산 '초긴장'

제8호 태풍 너구리가 북상하면서 간접영향권에 들어간 부산에서도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부산지방기상청은 9일 낮 12시를 기해 부산 전역에 강풍주의보를 내렸다.

강서구 가덕도와 사하구 일부 지역에 순간최대풍속 16m/s가 넘는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초속 20m가 넘는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보됐다.

일본 기상청은 태풍 너구리가 중심 기압 960헥토파스칼(hPa),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35㎧로 각각 측정된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이라고 밝혔다.

강한 비바람 때문에 주민들의 부상도 잇따라 32명이 골절 등으로 치료를 받는 등 주민 59만 명에게는 긴급 피난 권고가 내려졌다고 일본기상청은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9일과 10일 사이 태풍 너구리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 경남 동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30㎜ 이상의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가 40∼100㎜(많은 곳 산간 200㎜ 이상), 경남 해안 30∼80㎜, 전남 남해안 20∼60㎜, 남부지방(전남 남해안과 경남 해안 제외), 중부지방, 울릉도·독도가 5∼40㎜다.

현재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제주도 남부 앞바다에는 태풍경보가, 제주도와 제주도 앞바다(남부 앞바다 제외), 남해 동부 먼바다에는 태풍주의보가 발효중이다.

기상청은 "10일까지 제주도에는 최고 200mm의 집중호우와 순간 최대 초속 40m의 강풍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의 피해가 없도록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별일 없이 지나가야 할텐데..."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세월호가 걱정된다"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준비 철저히 해야", "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중앙재난대책본부 대처 지켜보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뉴스부

사진=jtbc.mbc 화면 캡쳐(전국 태풍 너구리 영향권)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