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 걸려 사망한 아이…의사도 '충격 휩싸여'

‘그것이 알고싶다’에 옴으로 사망한 아이의 사연이 소개됐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동화의 집 미스터리-어린이 연쇄 실종사건의 비밀’ 편이 전파를 탔다.

방송에서 제작진은 지난해 3월 사망한 정태민 군의 부검 당시 사진을 입수해 전문의에게 보여줬다.

사진을 접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는 “이렇게 심하게 옴이 온 전신에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걸 보는 것은 거의 처음이다. 옴은 알을 낳고 그게 또 파고들어서 알 낳고 이렇게 하면서 쫙 퍼지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냥 동네 병원에 가서 몇 번만 약 바르면 다 나아서 끝나는 병이다. 24시간 간격으로 3번 약을 바르니까. 사망한 아이 심정은 아주 피부를 도려내고 싶을 정도로 가려웠을 거다”고 덧붙였다.

또 전문가들은 피부질환과 함께 엉치뼈와 머리 뒷부분 역시 까맣게 염증이 생겨있는 모습을 보아 오랫동안 누워서 방치되어 있었을 것이라며 아동학대와 아동방임이 강력하게 의심된다는 소견을 내놨다.

취재 결과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도 이후 수개월간 한번도 병원치료를 받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고(故) 정태민군을 데리고 있었던 양모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경험적 치료과정에 충실했을 뿐이라며 “딱지가 지는 모습을 보고 낫고 있다고 확신했다”고 주장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편을 접한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분노가 치민다",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이런 일이 아직도 발생한다니..",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기가 막혀 말이 안나온다",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아동학대는 최고 형벌로 다스려야 한다" 등의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뉴스부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화면 캡쳐(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