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노트4 출시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출시일 공개…26일 한국서 첫 공개 “출고가는?”

애플의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애플워치가 공개된 가운데 갤럭시노트의 최신작 갤럭시노트4가 오는 26일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24일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4’ 출시를 발표했다.

9월 초 독일 ‘IFA 2014’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갤럭시 노트4는 오는 26일 출고가 95만7000원으로 한국에서 처음 출시된다. 글로벌 시장은 중국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이돈주 사장은 “삼성 휴대폰의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아 대화면 노트 카테고리를 창출한 원조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대화면과 S펜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노트4가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갤럭시노트4의 정체성에 걸맞게 S펜과 S노트를 진화시킨 점이 눈길을 끈다. S펜은 전작 대비 2배 향상된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과 펜의 속도, 기울기, 방향 인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캘리그래피 펜, 만년필 펜 기능도 추가됐다.

‘갤럭시 노트4’의 화면 위에서 S펜으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 복사, 저장,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Smart Select)’, 칠판이나 종이에 쓴 메모를 카메라로 찍고 S노트와 연동하면 콘텐츠를 인식하고 편집할 수 있는 ‘포토 노트(Photo Note)’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갤럭시 노트4’는 143.9mm(5.7형) 화면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가장 풍부하고 또렷한 색상을 표현해주는 쿼드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원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높은 밝기와 낮은 반사율을 제공해 햇빛이 쨍쨍한 야외에서도 동영상과 텍스트 등을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장르별 추천 음악을 무제한으로 무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음악 서비스인 ‘밀크(Milk)’를 ‘갤럭시 노트4’와 함께 국내에 출시한다.

국내 음악 전문가들과 협업해 탄생한 ‘밀크’는 국내 소비자 특성에 따라 장르별로 다양한 음악을 추천하며 총 220개의 장르별 스테이션, 국내 최대 규모인 360만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 ‘페이퍼가든(Papergarden)’을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갤럭시 노트4’를 통해 10월 중 선보여 인기 잡지 27종을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4 출시일을 접한 누리꾼들은 “갤럭시노트4 출시일, 26일이면 얼마 안 남았네”, “갤럭시노트4 출시일, 아이폰6랑 맞짱뜨나?”, “갤럭시노트4 출시일, 아이폰6 안사고 갤럭시노트4 사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갤럭시 노트4’는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진=삼성전자(갤럭시노트4 출시일)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