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원고 학생 황지현 양으로 추정되는 세월호 실종자 시신이 29일 오후 세월호 선체에서 수습돼 전남 진도 팽목항에서 소방대원들이 도열해 뒤따르는 가운데 구급차에 실려 운구되고 있다. 연합

 세월호 참사 현장에서 발견된 295번째 시신은 단원고 황지현 양인 것으로 공식 확인됐다.

 범정부사고대책본부는 지난 29일 오후 6시 18분께 세월호 4층 중앙 여자화장실에서 수습한 시신의 DNA 분석 결과 황지현 양으로 확인됐다고 30일 밝혔다.

 황양의 시신은 시신인도절차가 끝나면 경기도 안산으로 가족과 함께 옮겨질 예정이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지난 28일 오후 5시 25분께 선내에서 시신을 발견했으나 거센 유속 때문에 수습에 어려움을 겪다가 하루 뒤인 지난 29일 오후 5시 19분께 민간 잠수사를 투입, 약 1시간여 만에 시신을 물 위로 수습했다.

 시신은 키 165㎝가량, 발 크기 250㎜, '24'가 적힌 긴 팔 티셔츠와 어두운 레깅스 차림으로 발견됐으며 황양의 아버지는 시신의 사진을 보고 옷의 특징과 발 사이즈로 미뤄 딸이 맞다고 추정했다. 

   
▲ 29일 오후 전남 진도군 범정부사고대책본부에서 세월호 실종자 황지현 양의 부모가 돌아오지 않은 자녀의 생일을 맞아 생일케이크에 초를 켜고 축하하고 있다. 전날 세월호 선체에서 발견된 시신이 여성으로 추정되는 상황에서 이날 돌아오지 않는 자녀의 생일을 챙기는 부모의 두 눈에는 눈물이 흘러내렸다. 연합

시신이 수습된 지난 29일은 황지현 양의 18번째 생일이기도 해 주위를 더 안타깝게 했다.

 이번 발견은 지난 7월 18일 여성 조리사 시신 발견 이후 102일 만이었다.

 이로써 세월호 참사 발생 198일째인 이날 현재 탑승객 476명 중 확인된 사망자는 295명, 남은 실종자는 9명이다.

 단원고 학생 4명(남현철·박영인·조은화·허다윤), 교사 2명(고창석·양승진),일반 승객 3명(권재근·권혁규·이영숙)이 아직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상태다. 연합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