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나폴레온 이각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예상 낙찰가의 4배

나폴레옹의 모자가 약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됐다.

AFP통신은 지난 16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퐁텐블로의 오세나 경매소에서 진행된 나폴레옹의 모자 경매가 188만4천유로(약 25억8천만원)에 한국인 수집가에게 낙찰됐다"고 보도했다.

나폴레옹의 모자를 낙찰 받은 사람은 한국인 사업가로 알려졌으나 경매소 측은 낙찰자의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다.

경매소 측은 애초 낙찰가를 50만 유로(약 6억9천만원)로 예상했으나 4배 가까운 높은 가격에 팔렸다.

이각 모자는 나폴레옹이 지휘하던 부대의 수의사에게 선물한 것으로, 1926년 현 국왕 알베르 2세의 증조부인 루이 2세가 수의사의 후손으로부터 이 모자를 직접 사들여 왕실 소장품으로 삼았다.

나폴레옹은 생전 약 120개의 모자를 갖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 남아있는 모자는 19개뿐이며 이 가운데 2개만 민간인이 소장하고 있다.

나각레옹과 먼 친척 관계인 모나코 왕실은 이 모자와 함께 수십 개의 메달과 장식용 열쇠, 문서, 보석이 박힌 칼, 총알 구멍이 난 부대 깃발을 포함한 다양한 나폴레옹 유품을 함께 경매에 내놓았다.

알베르 대공은 경매 안내 카탈로그에서 "모나코 왕궁 보수비용을 대고자 소장품을 매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어마어마하네",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어떻게 알고 구매했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