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4 하나은행 FA컵 결승전 FC서울과 성남 FC의 경기가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성남 FC의 우승으로 끝났다. 경기 후 열린 시상식에서 성남FC 선수들이 우승컵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연합

성남FC가 2014 FA컵 대회 우승의 상승세를 몰아 K리그 클래식 잔류를 위한 총력전에 나선다.

성남은 2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열린 FA컵 결승전에서 120분 연장 혈투 끝에 득점 없이 비겼고, 피를 말리는 승부차기에서 서울을 4-2로 무너뜨리면서 우승 트로피의 주인이 됐다.

성남은 FA컵 우승으로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출전권 획득이라는 달콤한 열매를 수확했지만 현재 진행중인 정규리그에서는 강등권인 11위로 처져 있다.

이로인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클래식 잔류가 남아있다.

상주 상무의 2부리그 강등이 사실상 결정된 상황에서 11위 성남(승점 34)은 한 경기를 더 치른 10위 경남FC(승점 36)와 강등권 탈출 전쟁을 펼치고 있다. 클래식 11위 팀은 챌린지(2부리그)에서 올라온 팀과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러 1부리그 잔류를결정한다.

성남은 FA컵 결승 때문에 연기된 9위 인천 유나이티드(승점 39)와의 정규리그 37라운드 그룹B(하위 스플릿) 경기를 27일 오후 7시 30분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치른다.

성남은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1부리그 잔류의 희망을 바라볼 수 있다.

11위 탈출이 절실한 성남은 29일 치르는 정규리그 38라운드 최종전에서 클래식 잔류를 확정한 ‘난적’ 부산 아이파크을 상대 해야 하지만 ‘10위 경쟁’을 펼치는 경남은 ‘꼴찌’ 상주와 격돌한다.

성남으로서는 최종전에 쏟아질 부담을 덜기 위해서라도 FA컵 우승의 상승세를 앞세워 이번 인천전 승리가 필수다.

반면 인천은 성남과 비기기만 해도 1부리그 잔류를 확정한다. 더불어 인천은 골득실(-12)에서 경남(골득실 -20)을 크게 앞서고 있어 남은 2경기에서 연패를 하더라고 대패만 하지 않으면 최소 10위 자리를 확보할 수 있어 다소 여유로운 상태다.

오창원기자/cwoh@joongboo.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