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에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소갈비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불소식당(대표 신승원)이 바로 그곳이다.

 불소식당은 불타는 소갈비살의 줄임말, 영어는 Bull(황소, 수컷 소) so(소의 로마자 표기)로 소갈비를 주메뉴로 한 식당이다.

   
패밀리세트

 불소식당 신곡점은 '싸고 맛있고 푸짐하게'라는 기본 원칙을 지키며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신승원 대표는 "우리가게의 고기는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며, 중독성이 있는 맛"이라며 "맛없는 덤은 그저 짐밖에 안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손님들에게 푸짐하게 고기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불소식당은 소갈비살 1.2kg(8인분)을 단돈 4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 정도의 양이면 가족 모두가 와서 맛있게 배불리 먹고도 남는 양이다.

 누구나 한 번쯤 고깃집이 제공하는 고기의 중량에 대해 의심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불소식당은 양심저울을 두고 손님들이 고기의 양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정직함이 돋보인다.

 신 대표는 "양심저울을 보고 고기의 양에 대해 믿음을 갖는 손님들이 많이 재방문 한다"며 "착한 가격, 맛있는 메뉴, 정직한 양이 우리식당의 자랑"이라고 설명했다.

 불소식당 신곡점이 자랑하는 메뉴로는 숯불 양념 소갈비살, 황제 생 갈비살, 숯불 양념 주꾸미 등이 있다.

 숯불 양념 소갈비살은 불소식당의 노하우로 만든 특화된 소스로 맛을 내 고기맛이 일정하며 부드럽고 쫄깃하다. 

황제 생 갈비살은 갈빗살 중에서 최상급인 황제 갈비살을 생으로 제공해 소고기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숯불 양념 주꾸미는 쫄깃하고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워 숯불에 구워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이 같은 세 가지의 메뉴를 패밀리세트, 불소세트, 커플세트, 모듬세트 등으로 조합해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황제 갈비살

 이뿐만이 아니다. 구수한 된장의 맛이 일품인 된장 뚝배기, 쫄깃한 면발과 감칠맛 나는 육수가 일품인 냉면, 얼큰한 육개장, 기력회복에 좋은 우족갈비탕(시즌메뉴) 등 식사메뉴도 알차다.

 또 3천원만 추가하면 신선한 재료로 다양하게 구성된 샐러드 바를 이용할 수 있어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신 대표는 매달 동네 어르신들을 초청해 무료로 점심을 대접하는 등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신 대표는 불소식당 신곡점을 단순히 고기만 파는 곳이 아닌 정과 믿음을 나누고, 친근하고 편안한 장소로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갖고 있다.

 신 대표는 "약소하나마 동네 어르신들에게 식사대접을 해 정을 나눌 수 있어 커다란 보람을 느낀다"며 "식사를 하며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면 내가 더 즐겁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과 저소득층을 위해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위치: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로 46-9(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720-9 1층)

 전화: 031-826-5592

 송주현·박재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