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와 남동구 일대를 중심으로 신종 성매매 업소가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경찰의 강도 높은 단속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26일 인천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10월말 현재 인천지역 유흥업소 불법 성매매 적발 건수는 모두 383건으로, 한달 평균 40건이 채 되지 않았다.

경찰이 집중 단속을 벌였던 6~7월 사이 적발 건수도 94건에 불과했다.

때문에 기존 성매매 업소들은 물론 오피스텔 성매매 등 신종 성매매 업소까지 활개를 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노래주점에서 도우미를 불러주고 성매매까지 알선하는 영업이 성행하고 있다.

이들 업소는 남동구 간석동 등 시내 주요 유흥가를 중심으로 버젓이 명함 형태의 광고를 하고 있다.

이 같은 신종 성매매 영업은 일반 유흥업소에 비해 보다 싼 값에 여성 도우미와 유흥을 즐기고 성관계까지 맺을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손님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들은 성매매 업소들의 영업이 활발해진 이유로 미온적인 경찰 단속을 첫 번째로 꼽았다.

간석동에 사는 연모(42)씨는 “몇 달 간 경찰이 단속하는 것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며 “순찰차들도 해당 업소들의 앞을 무심히 지나가기만 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대부분 성매매가 음성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단속이 쉽지 않다”며 “앞으로 조금 더 신경 써서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유병돈기자/tamond@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