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오후부터 폭설

오늘 오후부터 폭설, 최고 20cm 내린 뒤 강풍 불며 한파 몰아쳐 ‘긴장’

오늘 낮부터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충남 서해안 지방 등에 16일 새벽까지 최고 20㎝의 폭설이 내린 뒤 강풍이 불면서 한파가 몰아치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12시∼18시)를 기해 동해안 지역을 제외한 도내 대부분 지역에 대설 예비특보를 내렸다.

예상되는 눈의 양은 내륙과 산간은 5∼15㎝ 많은 곳은 20㎝ 이상이며, 동해안은 1∼3㎝ 등이다.

이와 함께 16일 낮(09시∼15시)에는 강릉·동해·삼척·속초·고성·양양·태백·정선을 비롯해 평창·홍천·양구·인제 산간 등 12개 시·군에 강풍 예비특보가 발효된 상태다.

동해 중부 전 해상에는 16일 오전(06시∼12시)을 기해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졌다.

이시우 예보관은 “이날 밤부터 내일(16일) 새벽 사이에 내륙과 산간에 많은 눈이 내리겠고, 동해안도 밤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눈 또는 비가 그친 뒤 찬 대륙 고기압이 다시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덧붙였다.

오늘 오후부터 폭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 오후부터 폭설, 퇴근길 걱정된다”, “오늘 오후부터 폭설, 한파까지 온다니 정말 일하기 싫다”, “오늘 오후부터 폭설, 눈 싫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뉴스부/

사진=연합뉴스(오늘 오후부터 폭설)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