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다룬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의 코미디 영화 '인터뷰'가 24일(현지시간)부터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 비디오 등 여러 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으로 배포되기 시작했다. (MS 엑스박스 비디오 초기화면)

소니, 김정은 암살 다룬 영화 ‘인터뷰’ 전 세계 배포 “어디서 볼 수 있나?”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다룬 코미디 영화 ‘인터뷰’ 무차별 배포에 나섰다.

소니는 독립 영화관을 통한 영화 ‘인터뷰’ 상영 계획과 별도로 24일(현지시간)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이 영화를 전 세계에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구글 ‘플레이’와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비디오’, 또 소니가 자체 제작한 웹사이트(www.seetheinterview.com) 등 인터넷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이 영화를 유료로 관람할 수 있다.

소니는 “미국 태평양 시간으로 25일 오전 10시(한국시간 25일 오전 3시) 이들 플랫폼에 '인터뷰'를 일제히 업로드하고 회당 5.99달러(6천600원)에 보거나 14.99달러(1만6천500원)에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튜브에 올린 이 영화에 대한 설명에서 상영 시간이 1시간52분11초이고 영어로 제작됐으며 관람 등급은 ‘R’(Restricted·17세 미만 청소년은 부모나 성인 보호자 동반 요망)이다”고 설명했다. 

마이클 린턴 소니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낸 성명에서 “표현의 자유를 해치려는 집단에 의해 회사와 직원들이 사이버 공격을 받은 상황에서 이 영화를 배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이 영화를 볼 수 있게 디지털 배포 방식을 택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솔직히 우리는 이 영화를 상영할 수 있으리라고 예상할 수 없었다”며 “하지만 지금 우리의 싸움이 무위가 아닌 것으로 확인되고, 사이버 범죄가 결코 우리에게 침묵을 강요할 수 없다는 것에 자긍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소니 측은 “이 영화를 취급할 콘텐츠 공급자를 계속 물색하겠다”고 덧붙였다. 케이블 또는 위성 TV 사업자 가운데 이 영화를 VOD 형태로 방영하겠다고 나선 곳은 아직 없다.

소니는 5천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VOD 웹사이트 `넷플릭스'와 영화 상영을 놓고 협의 중이나 아직 계약이 구체화된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또 애플 ‘아이튠스’, ‘아마존닷컴’, 유료 TV 등도 아직 방영 계약 협상에 참가하지 않고 있고 위성TV 디시네트워크는 소니와의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니의 온라인 배포 결정은 전날 미국 전역의 300여 개 독립 영화관에서 25일 성탄절에 이 영화를 개봉한다고 밝힌 뒤 하루 만에 나온 것이다.

‘인터뷰’는 애초 AMC 엔터테인먼트와 리걸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영화관 체인을 포함해 3천 개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소니를 해킹한 자칭 ‘GOP’(평화의 수호자)가 9·11 테러까지 거론하며 위협하자 상영이 취소됐다. 홍지예기자/

사진=연합뉴스(소니 김정은 암살 영화 인터뷰 배포)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