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이야기 고민정 아나운서 조기영 시인

'결혼이야기' 고민정 아나-조기영 시인 부부, 러브스토리 공개 "필체가 정말 좋았다"

조기영 시인과 KBS 고민정 아나운서의 만남부터 결혼까지의 과정이 공개된다.

KBS2 '결혼 이야기'에서는 네 번째 사연으로 시인과 결혼한 아나운서, 조기영-고민정 부부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된다.

대학 동아리방의 방명록에 남겨진 조기영 시인의 글씨를 보고 첫눈에 반한 고민정 아나운서는 그때 당시를 회상하며 "그 당시 대학 동아리에 방명록 같은 게 있었는데 다른 학생들이 쓴 내용과는 다르게 남편이 써놓고 간 글씨는 필체가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시인이니까 오죽 글을 잘 썼겠나. 그 때 그 글을 보고 반했다. 말로만 듣던 선배였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그게 사랑의 감정이었던 거 같다"고 밝혔다.

특히 고민정 아나운서는 처음 조기영 시인의 병을 알게 됐던 날에 대해 "대학 선배들을 통해 남편이 강직성 척추염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다는 얘기를 처음 들었다"며 "비공개 연애를 했기 때문에 선배들은 우리 둘이 사귀고 있단 사실을 몰랐다.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 혼자서 반지하 강의실에서 엄청 울었다"고 회상했다.

결국 조기영 시인은 통증 때문에 고향인 정읍으로 내려가 투병 생활을 했고, 고민정 아나운서는 당시 학교생활을 병행하며 조기영 시인을 보기 위해 주말마다 기차를 타고 정읍으로 내려갔다.

앞서 고민정 아나운서는 남편이 강직성 척추염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도 결혼을 결심해 이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결혼이야기 고민정 아나운서 조기영 시인 러브스토리 감동이다", "결혼이야기 고민정 아나운서 조기영 시인, 희귀병 알고도 결혼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진실된 사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조기영-고민정 부부의 KBS 2TV '결혼 이야기'는 오는 29일까지 4부에 걸쳐 방송된다. 방송은 오후 8시 30분. 홍지예기자/

사진=KBS(결혼이야기 고민정 아나운서 조기영 시인)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