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잿빛으로 돌아온 여동생…7년 동안 무슨 일이?

7년 만에 잿빛으로 돌아온 여동생. 그동안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

14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미스터리로 가득한 한 소녀의 '7년'을 추적한다.

   
▲ '그것이알고싶다' 잿빛으로 돌아온 여동생…7년 동안 무슨 일이?

지난 2013년, 이지나(가명, 당시 만 20세)씨는 자신의 눈앞에 놓인 광경을 차마 믿을 수가 없었다고 했다.

동생이 생사를 오가고 있다는 병원 측의 연락을 받고 언니는 급히 병원을 찾았다. 7년 동안 애타게 찾던 동생 유나(가명, 당시 만 19세)를 마주한 곳은 뜻밖에도 한 병원의 중환자실 병동이었다.

언니 지나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몸 전체가 새카맣고 뼈 밖에 없어다"며 "멍도 많았고, 상처도 많고. 뭔가 다른 일에 연루가 된 건 아닐까"라고 말했다.

두 자매가 함께 했던 기억은 2006년에 멈춰져있다.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유나는 집을 나간 뒤 간간이 언니에게 잘 지내고 있다는 연락을 해왔었다. 그로부터 7년 만에 동생은 초주검이 돼 돌왔다.

19살 어린 나이에는 걸리기 힘든 심각한 간경화와 합병증으로 인해 온몸은 새카만 잿빛이었고, 몸 상태는 70대 노인과 다름없다고 했다. 언니는 제작진에게 동생을 이렇게 만든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야겠다고 말했다. 희미하게 의식을 되찾은 유나는 제작진에게 단서가 될 만한 글자를 적었다.

'간석', '은하수' 그리고 '한 남자의 이름'. 암호와도 같은 이 단어들이 뜻하는 것은 무엇일까?  혹시 동생 유나가 어떤 범죄의 희생양은 아니었을까?

제작진은 언니 지나에게 건네받은 동생의 소지품에서 수상한 흔적들을 발견했다. 유나의 지갑에서는 전국을 오갔던 버스 승차권과 수 십장에 명함 발견된 것. 소녀는 왜 이렇게 많은 명함이 필요했던 것일까?

제작진은 단서들을 토대로 유나의 행적을 수소문하던 중 지인들로부터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전해들을 수 있었다.

유나의 지인은 "머리 빡빡 깎아보면 얻어맞아서 찢어진 데가 한 두 군데가 아니다"며 "누구한테 구타를 당해서 너무 고통스럽다고  차비 좀 부쳐달라고, 올 적에 빈털터리로 왔다"고 털어놨다. 

누군가에게서 도망쳤다는 목격담부터 머리가 찢어진 걸 봤다는 소문까지. 유나를 둘러싸고 무성한 소문이 전해지고 있었다.

그런데 소녀의 소지품에서 또 다른 단서가 발견됐다. 유난히 앳된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이 발견 됐다. 사진 속에서 단체복을 입고 있던 유나는 그 어떤 때보다 밝고,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었다. 또래의 친구들과 어울리는 모습도 여느 10대 소녀와 다르지 않았다.

쉽사리 예측할 수 없는 7년의 시간, 과연 유나는 어디에서 어떤 삶을 살았던 것일까? 1년 6개월 동안 사건을 추적한 제작진은 유나가 쓰러지기 직전까지 함께 했던 친한 언니로 부터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됐다. 유나가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끔찍한 사건에 연루됐었다는 것이다.

과연 이 어린 소녀가 연루됐던 사건은 무엇이었을까? 오늘(14일) 밤 11시 15분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지예기자/

사진=SBS('그것이알고싶다' 잿빛으로 돌아온 여동생…7년 동안 무슨 일이?)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