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 고지 지음 | 이너북 | 224페이지

   
▲ 내 몸에 독이 되는 탄수화물

‘내 몸에 독이 되는 탄수화물’은 현대인의 4대 사망 원인과 5대 질병의 원인이 탄수화물이었음을 밝히고, 다양한 생활습관병과 정신질환은 물론이고 미용 분야까지도 당질제한식이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처음으로 공개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탄수화물을 줄여야 산다고 경고하고, 당질제한식이 지닌 모든 잠재적 가능성을 이 한권에 담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탄수화물(당질)을 과다 섭취하면 혈당치가 오르고 높은 인슐린 상태가 되며 이는 만병의 근원이 된다. 당질을 제한하면 혈당치가 안정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인슐린 분비가 억제되어 대사가 안정된다. 이러한 당질제한식은 현대인을 괴롭히는 갖가지 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당질제한식은 단순히 고혈압이나 당뇨병 같은 고치기 힘든 환자들만을 위한 식이요법이 아니다”고 소개한다.

저자 자신도 2001년 자신이 당뇨병 진단을 받아 ‘당질제한식을’을 개발해 6개월만에 극복했고, 그 후로 당질제한 다이어트를 계속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

당뇨병 완치를 계기로 본격적인 당뇨병 연구에 돌입해 고혈압, 당뇨병, 비만에 획기적으로 효과가 있는 ‘당질제한식’의 체계를 확립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와 치료를 거듭해 이 책을 썼다.

당질제한식으로 효과가 검증된 질병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이 책에서는 간암, 췌장암,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 부터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심상성 건선, 혈관성 치매 등에 이르기까지 탄수화물의 독에서 구제해주고 이 같은 질병으로 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당질제한식의 31가지 포인트 외에도 식품별 당질의 양과 먹어도 좋은 식품 또는 피해야 할 식품 등을 꼼꼼하게 부록으로 엮었다.

송시연기자/shn8691@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