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은 27일 오후 8시 전당 대극장에서 W필하모닉오케스트라(W필하모닉)가 선사하는 봄맞이 클래식의 향연 ‘클래식 피크닉’을 펼친다.

이번 연주회는 절제되고 재미있는 해설로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김남윤이 지휘봉을 잡아, 클래식 음악을 자주 접하지 않는 관객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가지 협주곡과 다채로운 악기를 비교 감상할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진다.

‘클래식 피크닉’은 1부 비발디의 ‘사계 中 봄 1악장’을 시작으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중 백조’, 모차르트의 ‘플룻 협주곡 1번 사장조’, 영화 ‘미션’의 ‘가브리엘의 오보에’,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가장조’, 빌 더글라스의 ‘찬가’, 피아졸라의 ‘리베르 탱고’ 등을 들려준다.

2부는 성악가의 무대로 구성된다.

메조소프라노 나희영의 ‘님이 오시는지’와 ‘강 건너 봄이 오듯’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박지현이 들려주는 ‘진달래꽃’ ‘목련화’에 이어 소프라노 윤선경의 ‘그네’와 스트라우스 ‘봄의 소리 왈츠’ 등 청중들이 편하고 쉽게 감상할 수 있는 곡들을 선보인다.

예매는 전당 홈페이지(www.uac.or.kr)와 인터파크(www.interpark.com)로 하면 된다. 문의 031-828-5841.

김동성기자/estar@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