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하던 인부 10m 아래 추락 '아찔'...중상자 1명 병원서 치료 중 숨져

용인시 도로건설 현장에서 콘크리트 타설 공사 중 구조물이 무너지면서 1명이 숨지고 8명이 부상했다.

추락한 인부들은 구조대원이 출동할 당시까지 콘크리트 더미에 깔려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안전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한 뒤 형사입건할 방침이다.

25일 오후 5시 20분께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국지도 23호선 3공구 냉수물천교 교량공사 현장에서 콘크리트 타설작업 중 상판 20여m가량(폭 15.5m)이 붕괴됐다.

이 사고로 상판 위에서 작업 중이던 인부 이모(67)씨 등 9명이 10m 아래로 추락했다.

   
25일 오후 5시 20분께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의 한 도로공사 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 추가 매몰 인원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정선기자

상판 위에서 함께 일하던 나머지 7명은 추락하지 않아 자력으로 대피했다.

이씨 등 2명은 부상정도가 심각해 헬기를 이용,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이씨는 끝내 숨졌다.

나머지 부상자 8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는 교량 상판에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하던 중 철근구조물이 무게를 견디지못하고 무너져내리면서 일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 25일 오후 붕괴사고가 발생한 경기도 용인의 한 도로공사 현장에서 소방관계자들이 헬기 등 장비를 동원해 매몰된 작업자가 있는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경기도재난본부>

이날 현장에서는 콘크리트 1천500㎥를 타설하기로 계획돼 있었으며, 거푸집에 콘크리트 1천㎥를 부었을 때 사고가 났다고 공사 현장 관계자는 전했다.

사고가 난 현장은 남사∼동탄 국지도 23호선 3공구(5.4㎞) 냉수물천교 교량공사(길이 27m, 폭 15.5m, 높이 10m)로, LH가 동탄신도시 광역교통계획의 일환으로 발주해 2012년 말부터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아왔다. 공사는 올해 말 완료될 예정이었다.

한편 소방당국은 붕괴된 건설자재 더미 안에 부상자가 있을 가능성을 열어놓고수색을 계속하고 있다.

천진철·백창현기자·최영지수습기자

영상=김호기자/hkim@joongboo.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