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별자리 운세] 2015년 4월 14일 화요일

[오늘의 별자리 운세] 2015년 4월 14일 화요일

물병자리 (1월20일∼2월18일)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일어나니 하루 종일 갈피를 잡지 못하겠습니다.

예상치 않던 수입이 있어서 기뻐하는것도 잠시, 가방 안의 지갑이 사라진 것을 눈치채고는 우왕좌왕하게 되는 것과 같은 격입니다. 비록 좋은 일만 있는 하루는 아니겠지만 당신에게 닥친 나쁜 일이나 손해보다는 좋은 일의 영향이나 이익이 더 클 운이니 너무 상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손에서 떠난 것들에 미련을 갖기 보다는 당신에게 굴러 들어온 좋은 일과 이익에 기뻐할 줄 아는 긍정적인 사고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인연이라는 것은 반드시 하늘이 점지해 주는 것이 아닙니다. 하늘이 정해준 천생연분이 있다고는 하지만 사람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좋은 인연도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사람의 마음의 힘이란 하늘조차도 어쩔 수 없는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오늘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주저 말고 다가가서 말을 걸어보도록 하세요. 그 사람과 특별한 인연을 맺고 싶어 하는 당신의 강한 염원이 반드시 그 사람과 당신을 하늘이 맺어준 인연 못지 않은 좋은 인연으로 맺어줄 것입니다.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평소 가깝게 지내던 사람이라고 해서 반드시 당신과 상성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나 그 사람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둘 사이에는 무언의 계약과 같은 것이 성립하고, 그것에 충실하다 보면 좋지 않은 상성쯤이야 현실적인 필요에 의해 묻혀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무언의 계약에 의해 유지되어오던 사람과의 관계에 금이 가기 쉬운 날입니다. 오늘 당신 앞에 서 있는 사람과 사소한 문제로 충돌했다가는 좋지 못한 상성이 드러나서 두 사람의 사이가 소원해 지기 쉽습니다.

오늘 하루는 어떤 일이든지 당신이 한 발 물러서서 그 사람에게 양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만나게 될 운이니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을 심하게 모욕했다거나 당신을 크게 배신했던 사람이 있다면 오늘 우연히 마주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더군다나 서로 무시한채로 지나갈 수 있는 상황에서 만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의 마음은 더욱 심란할 것입니다. 당신의 친구가 자신의 친구라며 소개해 준 사람이 당신의 악연인 상황에서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부글부글 끓는 마음을 다스리면서 태연을 가장하는 것 뿐일지도 모릅니다.

막상 상황이 닥쳐왔을때 크게 당황하지 않도록 마음을 다잡는 등 든든한 준비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예전과 다르게 당신의 주위에 새로운 사람들이 속속 등장합니다. 모두들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 사람들과 새로운 만남을 갖고 대화를 터 나가는 과정은 분명 즐거울 것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생각해보면 그 사람들은 각자의 길을 갈 뿐 입니다. 물론 그들은 당신의 일에 도움이 되지도 않을 뿐더러 당신에게 한마디의 진지한 조언을 해 주는 일도 없습니다.

즐거움만을 주는 만남이 아닌 뭔가를 느끼고 얻을 수 있는 만남을 원한다면, 그러한 만남이 당신을 찾아오는 날을 고대하며 참고 기다리도록 하세요. 오랜 시간이 흐른 뒤라 할지라도 그러한 만남은 반드시 찾아옵니다.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자식을 당신의 소유물 정도로 인식하고 대화를 시도했다가는 자식의 심한 반항에 놀라게 될 지도 모릅니다.

비록 당신이 낳은 당신의 자식이지만 자식 역시 당신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사람이고 인격체입니다. 아무리 자식을 걱정하는 마음에서 하는 말이라도 지나치게 강압적이거나 권위적인 충고는 피하도록 하세요. 자식들은 그러한 당신의 충고를 충고로 받아들이지 않고 단순한 잔소리 정도로 치부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대화의 상대가 당신의 자식일지라도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은 필수입니다.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커다란 다툼의 원인이 되는 사소한 오해는 상대방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있을때 생기기 쉽습니다.

더군다나 당신처럼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마음가짐으로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노력에 소홀하다면 하지 않아도 되는 다툼을 하게 되고, 결국은 쓸데 없는 에너지 낭비를 일삼게 되겠지요. 만약 어떤 사람에게 불만이 있다면 그 불만을 터뜨리기 전에 그 사람의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보도록 하세요. '역지사지'라는 옛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처녀자리 (8월23일∼9월23일)

(나무만 보지 말고 숲을 봐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지금 당신이 가슴 깊이 새겨두어야 할 말입니다. 선천적으로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의 당신은 모든 일 하나하나를 완벽하게 처리하려고 애를 씁니다. 그러나 그러한 과정에서 너무 세부적인 것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기 때문에 정작 달성해야하는 본질적인 목표를 잊기 쉽습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에 미치는 세심함도 물론 필요하지만 대상을 넓게 관망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천칭자리 (9월24일∼10월22일)

아무리 생각해봐도 상대방이 당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되도록 빨리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에 대한 의리나 동정심때문에 현재의 관계를 지속시키는 것은 오히려 상대방을 기만하는 행동입니다. 좋은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서 마음에서 우러나지도 않는 애정공세를 펴 가며 상대방을 헛된 상상에 빠뜨리는 것은 지금 당장은 당신과 상대방을 만족시켜줄지는 모르나 후에 가면 반드시 후회하게 됩니다. 상대방에게 보여주어야 할 것은 가식적인 애정이 아니라 당신의 솔직한 마음입니다.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당신은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이나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입니다. 때문에 주위에서 당신에게 부탁을 해 올때 그것을 수락해야하는지 거절해야하는지 남보다 몇배는 더 열심히 고민하게 됩니다. 오늘 주위 어른중 한분이 당신에게 보증을 부탁하게 되니 가뜩이나 주위에 휘둘리기 싫어하는 당신의 머리는 더할나위 없이 복잡하겠습니다.

어른에 대한 의리이냐, 내 앞길을 걸어나가는 소신이냐의 갈림길에서 당신은 적지 않은 고민을 하게 되겠습니다.

사수자리 (11월23일∼12월24일)

당신이 아니어도 앞장서서 그룹을 이끌어갈 사람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비록 지금 당신이 속해 있는 그룹 내의 사람들이 어리버리하고 정확하지 못해 보일지라도 일이 닥치면 그들 나름대로 어떻게든 다 해결책을 찾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사람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어리숙하지 않기 때문에 일을 해결하는 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내세우게 됩니다. 당신이 초조해하면서 굳이 나서지 않아도 적임자가 나타나서 일을 추진해 갈 것이니, 자신 없는 분야라면 무리해서 리더로 나서지 않아도 됩니다.

염소자리 (12월25일∼1월19일)

지나간 일에 계속해서 연연하다가는 새로 다가오는 기회조차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당신에게 수많은 궂은 일과 손해가 있었다 할지라도 그것들이 영원히 당신을 잡아놓을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당신을 현재에 붙잡아두고 있는것은 그러한 일들이 아닌 당신이 갖고 있는 부정적인 마음가짐입니다. 계속되는 실패 때문에 '난 뭘 해도안돼.'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그러한 생각은 툴툴 털어버리세요.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새로 다가오는 기회를 잘 포착해서 밝은 미래를 꾸려나가려는 의지가 필요할 때입니다.

[오늘의 별자리 운세] 2015년 4월 14일 화요일

제공=포춘82(fortune82.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