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전쟁/백일승/더하기북스= 이 책은 소프트웨어를 둘러싼 전쟁의 한복판을 지나고 있는, 2015년 이 시점에서 필요한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한국과 한국인이 어떻게 이 거대한 파도를 헤쳐나가야 할지 대안을 제시한다. 특히 복잡한 IT 뉴스와, 소프트웨어 업계의 역사를 일목요연한 인포그래픽을 통해 담아냈으며, 최신 IT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삽화는 독자의 이해를 도울 것이다. 값 1만4천900원.

▶가는 길이 내 길이다/김창남 외/한울= 이 책은 성공회대 김창남 교수가 이끌어가는 ‘매스컴 특강’의 강연을 바탕으로 엮은 것이다. 책에는 주어진 틀을 강요하는 사회의 논리와는 다른,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자기만의 길을 걸어온 아홉 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약대를 나왔지만 안정된 삶을 버리고 연극에 뛰어든 유인택, ‘카이홀맨’ 캐릭터를 만든 잘나가는 산업디자이너였지만, 어느 날 훌쩍 티베트로 떠나 삶 디자이너로 새로운 삶을 만들어나가는 박활민 등 지금 가는 이 길이 내 길이라는 그들의 확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값 1만6천원.

▶독서력/사이토 다카시/웅진지식하우스= 이 책은 제대로 고르고,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책 잘 읽는 법을 담고 있다. 책은 독서를 스포츠처럼 훈련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남이 책 읽어주는 소리를 듣고, 그다음에는 소리를 내어 읽는 훈련, 삼색 볼펜을 활용해 밑줄을 그으며 책의 핵심 내용을 파악해내는 연습, 책의 성격에 따라 책 읽는 속도를 조절해 동시에 여러 권을 읽어낼 수 있게 하는 등 독서를 습관으로 몸에 익히고 읽기가 즐거워지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값 1만1천원.

▶욕대장/박현숙/생각하는책상= 이 책은 언어폭력에 울고 웃는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언어폭력은 상대를 비하하고 깔아뭉개는 표현인 동시에 욕을 한 사람의 인격에도 흠집이 나며 장기적으로 보면 사회성에도 큰 해를 입게 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특히 언어폭력의 정의, 학교와 가정에서 사용되는 언어폭력,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한 사이버 언어폭력 등의 예와 해결책을 제시한다. 값 1만1천원.

▶세상에서 가장 쉬운 회계학/구보 유키야/이다미디어= 이 책은 회계를 전혀 모르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일반적으로 회계 책에 등장하는 전문 용어와 어려운 개념도 과감히 배제했다. 회계 자체를 다루기보다 회사의 경영에 꼭 필요한 회계의 기본과 핵심만 골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쉽게 해설한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이야기의 줄거리를 따라가다 보면 회계의 원리와 경영의 큰 틀을 이해하게 된다. 값 1만3천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