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고덕 A2블록 단지조감도
사진=LH경기지역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는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2블록 일원에서 국민임대주택 389가구(29~46㎡)를 공급한다.

국민임대주택은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LH가 건설,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장기간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지구 인근에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등 고덕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며 이번에 공급되는 A-2블록은 LH가 지구 내 첫 번째로 공급하는 국민임대주택이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 정거장 거리에 SRT 지제역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편리하다.

여기에 평택~제천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국도1호선 등 주요 도로를 통한 수도권 이동도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 반경 500m 내에 상업시설이 위치하고 있으며 교육시설로는 초등학교가 도보권 내 설립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서 가구당 월 평균 소득의 70%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하며 가구당 월 평균 소득 50% 이하 가구에 우선 공급된다.

신청은 5월 18~21일까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apply.lh.or.kr)와 앱으로 진행되며 입주자모집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 확인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황호영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